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번천초,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및 평생교육으로 학부모 자치 역량 기르기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및 라탄가방 만들기 평생교육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1:37]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번천초,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및 평생교육으로 학부모 자치 역량 기르기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및 라탄가방 만들기 평생교육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22 [11:37]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에서는 2022년 6월 21일 광주하남교육청주관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로 ‘학령기 자녀와의 갈등상황에서의 대화’ 관련 강의 연수를 신청하여 운영하였다.

 

"아이의 생각과 행동을 움직이는 부모의 표현력” 이라는 소주제로 시작된 학부모 연수는 아이들의 첫번째 선생님은 부모인데 난 과연 아이에게 어떤 선생님일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였다. 연수 강사는 자존감과 자신감이 아이를 사랑하고 믿는 것을 표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오늘부터 "아이야 너 너무 멋지고 귀엽고 이쁘구나~”를 하루에 5번 이상 실천하도록 했다.

 

번천초 학부모회장 안은영 님은 사랑과 존중을 핑계로 아이를 방임하지 않는지, 어떤 생각도 행동도 스스로 할 수 없게 하는 권위적인 부모이지 않은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또한, 번천초 학부모회에서는 2022년 6월 16일 1차, 6월 23일 2차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번천초 학부모 평생교실은 해마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교육으로 2022년에는 토탈공예로‘라탄가방 만들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만날 기회가 적었던 학부모님들은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 간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다. 라탄가방 만들기를 하면서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배움활동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늘 학교를 따뜻한 눈으로 바라보고 지원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셔서 든든하다” 라고 말하며 번천초의 모든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지속적인 배움을 통해 행복한 삶을 가꾸도록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