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 감일유치원, 광주하남 행복안심유치원으로 선정

코로나19 일상회복 캠페인 및 손씻기 챌린지 진행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5:00]

하남 감일유치원, 광주하남 행복안심유치원으로 선정

코로나19 일상회복 캠페인 및 손씻기 챌린지 진행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22 [15:00]

하남 감일유치원(원장 김농화)은 2022학년도 경기도교육청 행복안심유치원으로 선정되어 유아중심 건강·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행복안심유치원 운영은 안전하고 건강한 유치원 환경 조성을 기반으로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며, 놀이 중심 건강·안전 교육활동 실행을 통해 유아의 안전 감수성을 제고하고자 계획했다.

 

감일유치원에서는 생활 속 안전교육 실천 등 상시 놀이중심 생활중심 건강·안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 장비 구비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건강·안전 환경을 조성하여 사각지대 제로화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가정 및 마을 연계 건강·안전 교육 홍보를 위하여 마을과 함께 하는 코로나19 일상 회복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감일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이 직접 심을 새싹 화분에 행복 메시지를 담아 마을공동체에 나누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코로나19 일상 회복 캠페인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가정에서 손 씻기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든 유아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여 생활 속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감일유치원 김농화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어 안전과 감염병 예방·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생활 속 안전교육과 실천을 지원하려는 노력은 계속되어야 한다”면서 “행복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유치원 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유치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 및 마을과 연계한 건강·안전교육을 실천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