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의 개최2022년도 민·관 협력 상반기 실적 보고, 하반기 추진사업 논의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광양읍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한 ‘어린이날 기념간식 나눔사업’,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취약계층 가구 주거청소사업’, ‘취약계층 영양 나눔 밑반찬 지원사업’, ‘뽀송뽀송 ONE-STOP 이불 세탁 서비스’, ‘나눔가게 현판 제작 및 전달’ 등 5개 분야의 추진실적을 보고했다.
당초 계획했던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사업’은 2022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홀몸 어르신 해피데이-생신상 지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추진하며,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린이날 기념간식 나눔사업’ 대상자인 취약계층 어린이 20명과 ‘홀몸 어르신 해피데이 생신상 지원사업’ 6월 생신 대상자 3명의 가정을 방문해 생신상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취약계층의 복지 욕구를 해소했다.
‘뽀송뽀송 ONE-STOP 이불 세탁 서비스’ 사업은 6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으로, 현재 50가구에 250채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외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취약계층 가구 주거청소사업’,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2개 사업’ 등은 4개 봉사단체와 1개 업체의 재능기부를 통해 79명의 취약가구에 복지혜택을 제공했으며, 연말까지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을 계속 추진한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하반기 사업인 ‘독거노인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 나눔데이 외 3건의 계속사업도 적극 추진해 취약계층의 복지 욕구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상반기 협의체 사업 추진성과를 청취하고 “광양읍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서비스 제공이 특정 가구에 집중되지 않도록 지역 내 사회단체와 소통하고, 자원을 발굴·연계해 멈춤 없는 나눔 실천이 지속되도록 지역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