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성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열린마음 상담센터’ 운영

정신적 위기 겪는 군민 대상으로 방문 상담 펼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4:23]

장성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열린마음 상담센터’ 운영

정신적 위기 겪는 군민 대상으로 방문 상담 펼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4 [14:23]

장성군이 우울감 등 정신적 위기를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3일 장성군보건소는 전북과학대학교와 협력하여 ‘찾아가는 심리지원 열린마음 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열린마음 상담센터’는 군민들을 직접 찾아가 정신건강 평가, 스트레스 측정 등을 실시하고, 마음건강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 방법 등에 대한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군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굴해 정신의학과 전문의 상담, 병원진료 등 맞춤형 치료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담에서 군은 ‘옴니핏브레인’이라는 스트레스 측정기를 이용해 군민들의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개선 등에 대한 심리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상담을 통해 발굴된 정신건강 고위험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사례관리, 치료비 지원 등 지속적인 관리를 펼칠 예정이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생명사랑 마음돌봄약국 지정, 생애주기별 사업, 자살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신건강 상담에 관한 문의는 보건소 정신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