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치매 환자 가족 사회적 우울감·스트레스 완화 ‘기대’
정읍시치매안심센터가 인구 고령화로 인해 치매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치매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평소에 치매 환자를 돌보느라 심신이 지친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을 제공하고, 우울감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내달 6일부터 27일까지 주 1회 웃음 체조와 레크게임, 웃음 박수, 스트레스 해소 손 놀이 등 웃음 레크리에이션으로 진행된다.
웃음 효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노래 부르며 박수를 치거나, 손동작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신체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여줄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환자 가족들이 유대관계를 형성해 자조모임 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환자 가족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매 예방과 건강 문제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치매 진단 이후 사회활동이 단절된 환자와 가족의 사회적 고립감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진행하는 문화 활동 및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