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합천군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3:43]

합천군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30 [13:43]

합천군은 지난 29일에서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합천군 4-H활동지원센터’에서 주관해 4-H회원 및 청년농업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과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신기술이 농업에 도입되면서 다양한 혁신과 함께 농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단순히 농산물의 생산뿐만 아니라 유통 채널의 다각화로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소비자의 농산물 소비 트렌드도 빠르고 다양하게 바뀌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유연하게 대처하고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은 실패를 줄이기 위한 트렌드 분석과 시장조사 방법, 소자본 시장조사 실습, 농촌 로컬 사업화와 6차산업 성공전략, 소자본 SNS 홍보전략과 실습을 주제로 실시했다.

 

한편 작년 1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 ‘4-H활동지원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활동이 저조하였지만 현재 코로나19 엔데믹으로의 전환을 계기로 청년농업인 육성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시군 단위 민관협력 4-H운동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합천군 정순재 농정과장은 “청년 농인들의 도전이 우리 농업과 농촌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새로운 시도를 과감히 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