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고당이 건강더하기’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참여로 건강수준 UP, 행복 UP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4:01]

거창군, ‘고당이 건강더하기’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참여로 건강수준 UP, 행복 UP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30 [14:01]

거창군은 7월 14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고혈압·당뇨·고지혈증 환자 또는 만성질환 고위험군에 속하는 거창 군민을 대상으로 ‘고당이 건강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관리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으며, 총 4회차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1주차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만성질환 예방관리법 교육 및 Q&A, △2주차 저염 건강간식 만들기, △3주차 신체균형을 맞춰주는 발란스요가 및 체조, △4주차 항노화힐링랜드 숲길 도보, 계곡수 족욕, 모기기피제 만들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만성질환(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을 앓고 있거나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거창 군민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자는 주소지가 거창군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신분증, 주민등록 등본 등)를 지참해 7월 8일까지 거창군보건소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