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 문화 책임지는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개소식 개최유치부·아동·청소년 발달단계 및 성별을 고려한 맞추명 교육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성문화센터는 30일 환호동 포항시청소년수련관에서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이강덕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시설 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올해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위탁 운영하게 되면서 환호동 포항시청소년수련관 1층으로 이전 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6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했다.
성문화센터의 이용 대상은 아동, 청소년으로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체험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치부·아동·청소년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장애 아동·청소년을 포함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관련시설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 및 양성평등에 기반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아동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교구들이 잘 구비돼 있으니, 더 많은 아동, 청소년들이 청소년성문화센터를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올바른 성문화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포항시민의 건강한 성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재단과 청소년성문화센터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