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포항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5:33]

포항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 개최

포항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30 [15:33]

포항시는 여성폭력 예방 및 보호 지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30일 시청에서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여성폭력상담소 시설 11개소 대표가 참여해 폭력피해 지원체계 상황을 점검하고, 기관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포항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긴급피난처 운영 활성화 방안으로 유관기관 간 원활한 연계를 통해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히 피해자를 보호·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매뉴얼을 점검했으며,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일환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폭력 예방 홍보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기로 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옥수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포항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여성폭력에 대해 유관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활동을 강화해 올바른 인식이 자리잡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현미 여성가족과장은 “포항시는 폭력상담소 및 시설을 입소·이용하는 분들에게 전문상담, 의료지원, 법률구조 지원 그리고 시설 퇴소 후에는 자립 지원, 취업 연계 등 다양한 유형별로 적합한 피해자 지원을 제공해 피해자 회복과 사회 적응을 지원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피해자 보호에 미진한 사항은 재발굴,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고, 향후 피해자 지원 예산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이옥수)는 가정폭력상담소, 성폭력상담소, 성매매피해상담소, 폭력피해시설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아동·여성 폭력근절을 위한 교육 및 예방 홍보캠페인, 폭력피해자 의료·법률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