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원스톱 이불세탁 서비스 완료취약계층 70가구, 189채 동절기 이불 빨래 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현재 70가구 189채 사업비 60만 원의 ‘뽀송뽀송 원스톱 이불세탁 서비스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뽀송뽀송 원스톱 이불세탁 서비스 사업’은 2021년 공모사업으로 추진했다가 호응이 좋아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2년 사업으로 채택했다.
이후 광양지역사활센터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노인·장애가구를 대상으로 1가구당 최대 5채로 가구원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수거, 빨래, 건조 후 배달까지 한 번에 이뤄지도록 하는 등 대상자의 안부 살피기와 동시에 복지 안전망 구축을 함께 진행했다.
서비스를 이용한 어르신은 “겨울 이불은 집에서 세탁하기도 힘들고 잘 마르지도 않는데 매년 이렇게 도움을 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민·관의 지속적인 연계로 좋은 사업을 추진해 기쁘다”며, “이러한 사업을 통해 복지 욕구 해소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취약계층의 위생 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함으로써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민·관이 협력해 건강한 광양읍을 만들어가는 나눔 공동체 역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