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건강 프로그램 ‘날 줌(ZOOM) 보소‘65세 이상 어르신·장애인 대상…실내 운동·웃음 치료
광주 동구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날 줌(ZOOM) 보소’ 건강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고 밝혔다.
‘날 줌(ZOOM) 보소’ 프로그램은 일상의 대부분을 집에서 보내는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비대면 실내 운동과 웃음 치료를 제공해 신체활동 증진과 우울감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광주보건대학교와 서영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해당 가구에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소근육 운동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 운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 치료 등 총 4회차로 구성됐다.
또한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태블릿 PC 설치 및 조작 등을 비롯해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움직임으로 인한 낙상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참여자들의 말벗이 되어주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보건소나 지역 복지시설에서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거동이 불편해 엄두를 못 냈다”면서 “집에서 화상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어 유익했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