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친절교육으로 민원 서비스역량 UP↑“좋은 서비스”실천을 위한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실시
청송군은 지난 7월 7일(목) 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종합민원과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집합교육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업무 공백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오전, 오후 2회로 나누어 서비스 마인드 함양, 특이 민원인과의 대화 기법, 민원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 등 “좋은 서비스”실천을 위한 친절교육으로 민원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처리 요령을 숙지하게 되었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되어 앞으로 더 친절하게 민원인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송군은 오는 10월경 다시 한 번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 목요 야간 민원실 운영 등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민원 응대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