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진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 발간공공기관 및 진주향우 기업인 대상으로 배부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 기대”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기업체의 경기 위축을 해소하고 지역생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2022년 진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시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진주시 전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홍보하여 89개 업체의 신청을 받아 ‘2022년 진주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를 제작했다.
책자에는 기계·부품, 화학, 화장품, 실크, 항공 등 산업 분야별로 구분하여 각 기업체 소개와 주 생산품, 인증 및 특허등록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진주시 일반 현황, 산단 분양정보, 기업 여건과 진주시 대표 관광지, 축제 등의 정보도 수록하여 지역생산 제품과 진주시를 함께 홍보했다.
시는 전국 지자체, 혁신도시 공공기관, KORTA, 전국의 진주 출신 기업대표에게 책자를 배부하여 진주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도록 협조 요청할 계획이다.
진주상공회의소도 전국 상공회의소와 전국 진주향우회 등에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특히 관내 공공기관, 관공서 등에서 ‘지역 업체 생산 우수제품 홍보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통한 구매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선순환을 도모하는 데 일조하겠다며 적극적인 동참의지를 밝혔다.
진주시는 지역 기업 현황과 생산제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 홈페이지 기업정보마당에 각 기업의 생산제품과 정보를 싣고, 기업체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온라인 홍보체계도 정비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책자 발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시와 공공기관이 적극적인 수요자가 되어 관내 중소기업이 활력을 되찾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