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위천면,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제32회 거창국제연극제 동참 홍보 등 방문객 맞이 사전 준비 철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4:23]

위천면,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제32회 거창국제연극제 동참 홍보 등 방문객 맞이 사전 준비 철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8 [14:23]

거창군 위천면 행정협의회는 8일 위천면사무소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22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위천면 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년간 미개최된 지출결산 보고와 당면현안사항 협의, 제32회 거창국제연극제 맞이 홍보 및 협조사항 등 총 5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거창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내 기관단체장이 합심하여 연극제 단체관람과 환영 현수막 게첨 등 적극적인 동참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위천면에서는 연극제 기간 동안 손님맞이를 위하여 자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마을과 직원 단체관람 등 적극적으로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연극제 주요 도로변과 관내 소공원 13개소 제초작업 △면소재지 꽃길조성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위천면 주요 유원지 공중화장실 9개소 수시 점검 및 방역하는 등 철저한 준비로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위천의 이미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위천면 직원들이 관내 음식점 및 숙박시설 등 위생업소 45개소에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상시 민원 대응반을 편성하여, 위천면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동복 위천면장은 “거창국제연극제가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다시 오고 싶은 위천을 만들 수 있도록 홍보부터 친절교육, 환경정비까지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며 “관내 기관단체장들에게도 손님맞이 준비에 다 같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