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재능 나눔으로 행복한 영천 만들기

자양면 보현3리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7호 사업 추진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4:39]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재능 나눔으로 행복한 영천 만들기

자양면 보현3리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7호 사업 추진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8 [14:39]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8일 자양면 보현3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박봉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윤난숙 경상북도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징검다리봉사단 외 10개의 자원봉사단체와 마을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27호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후된 가옥 수리, LED등과 방충망 교체, 태양광 벽부등 설치를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 촬영, 시력검사 및 돋보기 지원 등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박봉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자분들이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고 많은 도움을 주셨기에 영천행복마을 27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많은 단체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덕분에 또 하나의 행복마을이 탄생했다”며 “마을의 단합을 이끌어 낸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한 영천 만들기에 지속적인 재능 나눔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영천행복마을 스타빌리지 사업은 지역 내 마을을 선정,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마을 주민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영천 전역으로 나눔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