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에서 두 번째 삶의 터전 찾으세요!상반기 아카데미 35명 수료...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통해 실질적 영농 정착 지원
포항시는 오는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 2층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제12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2017년도에 개설된 귀농귀촌 선행학습 프로그램으로 초기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면서 농업활동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농촌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상·하반기로 나눠 40명을 정원으로 주 1회씩 4개월 동안 운영되고, 기초적인 영농기술과 더불어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책, 귀농정착요령, 농업법률상식 등의 다양한 내용이 강의, 실습, 현장학습으로 진행되며 75% 이상을 수강해야 수료증을 교부한다.
상반기 아카데미는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교육생들의 높은 학구열로 성공적으로 교육이 마무리된 바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귀농귀촌 아카데미를 통해 기초적인 농업기술뿐만 아니라 지역 우수 선도농가 현장학습 및 실습으로 이론과 영농현장을 접목한 교육을 진행해 실질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수강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22년 제12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안내’ 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귀농귀촌 종합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