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시, 아빠와의 놀이로 키우는 ‘창의적 인재’

‘제3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7월 프로그램 ‘부모교육’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09:20]

영주시, 아빠와의 놀이로 키우는 ‘창의적 인재’

‘제3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7월 프로그램 ‘부모교육’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1 [09:20]

영주시는 지난 9일 148아트스퀘어에서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과 아빠육아 활성화를 위한 ‘제3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7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아빠 교육의 중요성 인식과 더불어 아빠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 놀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아빠들은 “아빠 육아에 대한 의욕은 있지만 아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놀이 방법을 몰라 아이들과 놀아주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흔히 보이는 신문지 등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들이 아이들과 놀아 줄 유용한 재료가 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돼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주시장은 “이번 교육이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새로 출범한 민선8기에는 아동친화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아이들이 행복한 영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기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은 올해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 딸기수확체험, 6월 요리교실을 실시했다.

 

연말까지 목공체험, 숲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해 가족친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