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제17회 키스비젼 프로그램 본선대회 개최

18일 관내 중학생 49명 참여, 최종 합격생 미국어학연수 기회 제공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14:57]

함양군, 제17회 키스비젼 프로그램 본선대회 개최

18일 관내 중학생 49명 참여, 최종 합격생 미국어학연수 기회 제공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8 [14:57]

함양군 글로벌 인재육성에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키스비젼 프로그램 본선 대회가 7월18일 열렸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 17회 키스비전프로그램 본선’에는 관내 함양중·함양여중·안의중·마천중·수동중·서상중 등 중학생 49명이 참가하여 자신만의 신력을 뽐냈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학생들의 글로벌 영어 실력향상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군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발되면 함양군 출신 재미교포 장용진씨(키스사 대표)의 지원으로 미국 어학연수 혜택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간 대회를 개최하지 못하다 올해 다시 열리게 되었다.

 

이날 대회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영어교사와 원어민 교사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들이 영어 교과서 암송과 인터뷰 면접을 각각 나눠 진행했으며, 암기력과 유창성, 발음 및 억양, 인터뷰 등의 점수를 종합 합산해 순위를 결정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와 우수 및 장려, 그리고 통과자 전원에서 (사)함양군장학회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향후 키스사 화상면접 등을 거쳐 최종 16명을 선발되며 오는 12월 겨울방학 기간 미국 어학연수를 떠나 현지 학생들과 수업을 함께 듣고, 유수의 대학들을 방문,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등 글로벌 견문을 넓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키스비젼 프로그램은 우리 학생들에게 영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서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국 어학연수라는 큰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최종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