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민?관 협업체계 구축

의?약 단체와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 19 관련 주요 현안 논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06:30]

서산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민?관 협업체계 구축

의?약 단체와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 19 관련 주요 현안 논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22 [06:30]

충남 서산시가 지난 21일 서산시보건소에서 의?약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서산시장, 서산시 보건소장, 서산시의사회, 서산시 약사회 등 관련 공무원과 의약?단체장이 참여해 코로나19 재유행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원스톱 진료 기관 확충, 먹는 치료제 공급 지역 확대, 치료 접근성 제고 등 코로나19 진단 및 치료와 관련된 현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감염병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민관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원스톱 진료 기관 지속 확보 등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며, 응급실과 보건소를 잇는 핫라인을 운영해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동지역에 편중해 있는 원스톱 진료 기관을 서산시 전 지역에 확대해 의료 접근성 제고하고 및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감염병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민-관 협업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사망자와 중증환자 발생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개인 방역수칙 홍보 강화, 코로나19 진단검사 및 확진자 조사 인력 확충 등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 선제적 대책을 수립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