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옥천군 최고 영예, 제32회 군민 대상 후보자 추천

8월17일까지 일반·특별부문 각 1명씩 신청받아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09:02]

옥천군 최고 영예, 제32회 군민 대상 후보자 추천

8월17일까지 일반·특별부문 각 1명씩 신청받아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22 [09:02]

옥천군은 군 최고 영예의 상인 옥천군민대상 후보자를 다음달 17일까지 추천받는다.

 

1991년 시작해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옥천군민대상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85명에게 군민 대상을 수여했다.

 

24회까지 개발, 문화, 윤리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다 2015년 25회 때부터는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나눠 각 1명씩을 선발하고 있다.

 

‘일반부문’의 수상 자격은 군내에서 5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면서 공적을 쌓은 주민이다. 충?효?예 및 사회윤리 실천, 학문과 문화?체육진흥, 소득증대와 군민복지 향상 등에 공헌한 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특별부문’은 출생 당시 등록기준지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군이면서, 현재 옥천군을 제외한 타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출향인 중 특별한 공적이 있는 사림이 대상이다.

 

추천은 군 소재 각급 기관·단체장이나 각 지역 향우회장 등이 추천서, 공적 요약서 등 그 밖의 심사에 참고할 만한 자료 등을 첨부해 옥천군청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일반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주민등록상 세대 주인 군민 30명 이상의 서명부를 제출해야한다.

 

군은 추천된 사람을 대상으로 수상 자격과 공적 내용을 사실확인 후 오는 9월초 공적심사 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제5회 옥천군민의 날 축하공연’에서 있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대상은 옥천인으로서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라며 “군 발전을 위해 공적을 쌓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홈페이지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