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주민자치학교 온라인 교육센터’ 운영올 연말까지 시민 누구나 수강 가능, 주민자치회 위원 자격 이수증 발급
전라남도 나주시는 시민의 주민자치에 대한 개념 정립, 역량 강화를 목표로 ‘주민자치학교 온라인 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주민자치 교육 영상(5개 과목, 총 5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나주시 온라인 주민학교 교육센터’ 누리집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물론 주민자치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수강 과목은 ‘로컬뉴딜, 그린뉴딜의 지역화 전략’, ‘마을플랫폼으로서 주민자치’, ‘주민자치 전문인력과 활동 고민’, ‘주민자치회 사례에 녹아있는 자치원리’, ‘주민자치회 연계정책’ 등 총 5개 강좌다.
진도율이 90%이상일 시 향후 주민자치회 위원 자격이 되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온라인 교육센터 수강 일정은 이달 25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다. 나주시 관계자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서 주민자치 욕구에 부합하는 실용적이고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가겠다”며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자치 의식 함양을 위한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