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씨앗으로 피운 행복,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제10기 교육생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1:28]

남원시 씨앗으로 피운 행복,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제10기 교육생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26 [11:28]

남원시는 오는 8월 4일까지 ‘2022년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0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 기회를 위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으로는 ▲터프팅 건을 이용한 러그 및 소품 제작 교육 ▲카페 디저트 메뉴 창업 교육 ▲디자인비누 공방 창업 교육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교육 등 4과목으로 강좌별 10회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의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조직 등을 주제로 재생 기본교육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남원시숲정이마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대상 지역 거주민 및 남원시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남원시민으로 모집인원은 교육당 12명 이내이다.

 

신청접수는 남원시 홈페이지 및 남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방문 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숲정이마을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주민들의 사업 이해와 참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수업 운영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인 남원시민의 역량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