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과학ㆍ정보 교원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강화’연수 실시

28∼29일, 사례와 실무 중심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전문가 양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5:07]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과학ㆍ정보 교원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강화’연수 실시

28∼29일, 사례와 실무 중심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전문가 양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7/28 [15:07]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관내 과학ㆍ정보 교원을 대상으로‘디지털 리터러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AI)교육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인공지능(AI) 앱이나 구글 등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능력을 함양하여 관내 교원의 디지털 역량(DQ:DIgital Quotient)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업무 담당자 및 교원 등 17명이 참여했다.

 

연수 내용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과 수업 및 학급 운영 등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인공지능(AI) 활용 수업 설계, 구글 Workspace 활용, 메타버스(Metabus) 구축, 학교 유튜브 채널 만들기 등 실행과 실습 위주로 운영되었다.

연수의 강사진은 김주영(백사중), 하미정(강하중), 김연경(구갈초), 이진혁(지평초), 장동혁(남양주 도곡초) 교사 등 경기도교육연수원은 물론 양평, 이천, 남양주 지역 등에서 SW 및 인공지능 교육을 실천하면서 정보교육의 활성화에 앞장선 교원 강사들로 구성하였다.

광주하남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수업 현장에서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교육을 교과에 접목함으로써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인공지능 교육 강화와 교원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라는 경기 교육 정책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미래융합교육의 실천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미 교육장은 “제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VR, 인공지능(AI)의 발달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걸맞은 미래교육을 학교 현장에서 실현하는 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추구하는 역량을 함양하여 한 뼘 더 성장하는 기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