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도시재생 사업의 활기찬 주민 도약!!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비전선포식’개최홍천군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7월 29일 K컨벤션웨딩홀에서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홍천군 신장대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마을조합)은 발기인 5인으로 시작하여 현재 150여명의 주민들이 조합원으로 함께하고 있다.
‘국토부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육성 및 공공지원 가이드라인’에 따라 3월부터 교육 및 주민회의를 거쳐 마을조합 정관 및 사업계획을 수립하였다.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주민 간에는 협업의 경험을, 마을 간에는 상생의 구조를 마련할 수 있는 지역역량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조합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도철 마을조합 초대 이사장은 “마을조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소영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마을조합이 도시재생과 함께 쇠퇴와 소멸이라는 지방도시의 위기를 극복하고 나아가 주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 선도 지역관리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