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숙)은 “청소년 진로캠프 내 꿈 실험실 ? 기업체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청소년 진로캠프 내 꿈 실험실 ? 기업체 탐방”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람직한 직업관 함양과 진로의사 결정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기업체 탐방은 청소년 진로캠프 내 꿈 실험실 참여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 학생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선정된 한국철도공사와 SK스페셜티를 방문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해당 기업에 대해 사전에 분석하고 궁금한 점을 함께 논의해 질문을 준비했으며, 탐방 당일에는 각 기업 소개 청취와 견학 후, 각 기업의 담당자와 만남을 통해 평소 궁금했단 사항들을 직접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탐방에 참여한 이○○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이 진로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직 꿈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여러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과,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직업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 학생 도○○는 “항상 가깝게 있지만 가보지 못하여 잘 알지 못했던 우리고장의 기업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기업 탐방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장 김영숙은 “내 꿈 실험실을 통해 자신의 잠재된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하였다. 그밖에도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유튜브채널 영주틴에이저, 청소년가요제, 청소년유관기관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