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관광문화재단 "탄소중립·탄소제로 여행 함께 해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09:20]

남해관광문화재단 "탄소중립·탄소제로 여행 함께 해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8/02 [09:20]

남해관광문화재단이 군내 식당이나 카페, 숙박지 등을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제도를 도입하는 ‘탄소중립 남해여행’에 나선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최근 친환경 가치소비에 따른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탄소절감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친환경 여행 상품인 탄소중립, 탄소제로 여행을 지향하는 ‘탄탄한 남해로 오시다’를 오는 9월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탄소중립 남해여행’에 함께하는 업체는 방문고객이 업종별 분류된 친환경 행동을 하면 재단에서 개발한 QR코드 기반 적립 시스템을 통해 포인트(탄탄코인)를 적립해주면 된다. 적립한 포인트는 관광플랫폼 남해각에서 여러 종류의 ‘업사이클링 굿즈’로 교환 할 수 있다.

 

업종별 친환경 소비 행동으로는 △‘주문한 음식 잔반 남기지 않기’(식당) △ ‘다회용컵 이용하고 일회용 빨대 받지 않기’(카페) △‘체크인 시 개인 세면도구 사용 인증하기’(숙박) △‘일회용 포장지 이용하기 않기’(도ㆍ소매점) 등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참여사업체 위치, 연락처, 대표사진, 주력 상품 등을 모아 적립 시스템 페이지에 안내하고 남해관광문화재단 SNS 채널 등을 통해 홍보하는 등 다양한 연계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관광산업에서 친환경 경영은 필수 요건으로, 남해군에 맞는 탄소제로 실천과 지속가능한 남해여행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상품을 마련하게 됐다”며 “남해의 생태환경 자원을 활용한 건강한 여행,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환경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