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2년 여름방학 초등학생 온택트 코딩특강 개강코로나19 걱정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나만의 전자악기, 나만의 앱 만들기
창원특례시는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코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12일부터 26일까지 여름방학 기간 중 코딩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코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비공개 방송을 통한 실시간 온택트 교육방식으로 진행하며, 창원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원하는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방식은 주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수업 중 학생이 질문을 하면 보조강사가 실시간 질의응답 및 원격 지도를 하는 방식으로 학생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여 만족도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은 전자피아노 만들기, 전자드럼 만들기, 나만의앱(두더지잡기) 만들기, 인공지능 만들기, 돌고래 휴지통 만들기이며, 딱딱하고 어려운 코딩교육에서 탈피하여 코딩과 키트의 융합 메이킹교육을 통해 재미있는 체험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함양을 위한 즐거운 코딩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