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철원군, “역사강연과 토크콘서트 개최”로 작은영화관 활성화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05 [09:43]

철원군, “역사강연과 토크콘서트 개최”로 작은영화관 활성화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05 [09:43]

철원문화재단은 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의‘2022년 도내 작은영화관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역사강사와 함께 하는 영화즐기기","도슨트와 함께하는 미술영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2022년 도내 작은영화관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재)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에서 지역의 영상문화 접근성 향상과 침체된 지역문화 예술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한 공모사업으로 철원문화재단은 오는 8월 16일에"역사강사와 함께 하는 영화즐기기"를, 8월 24일에"도슨트와 함께하는 미술영화 토크콘서트"을 진행한다.

 

이번 8월 16일에 진행하는"역사강사와 함께 하는 영화즐기기"강연에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개성 넘치는 역사 강연자인‘쏭내관’(송영진)이 진행하며 영화‘한산’의 배경이 되는 한산대첩의 시대적 배경과 인물에 대한 강연을 통하여‘한산’영화 관람 재미가 배가 되도록 입담 넘치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강사와 함께 하는 영화즐기기"는 철원군민에게 무료강연으로 진행하며 화강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이달 8월 8일 09시부터 08월 12일 18시까지 예매 및 좌석지정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8월 24일에 진행하는 "도슨트와 함께하는 미술영화 토크콘서트"는 미술사 전문가인 도슨트 이창용과 강은하 아나운서가 함께 진행하며 미술영화 속 비하인드 스토리와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통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영화 관람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주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운영본부장 신중철)는“2022년 도내 작은영화관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작은영화관 운영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