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집행 모니터링 실시예산의 편성뿐만 아니라 집행과정까지 주민 참여범위 확대
홍천군은 지난 8월 5일 서면 어유포리 팔봉산관광지 내 사업현장을 방문, 2022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현장 집행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집행 모니터링은 서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서면 주민참여예산 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니터링 대상 사업은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통해 제안된 2022년 본예산에 편성 참여예산사업으로 ‘팔봉산 직거래장 운영 사업‘이다.
현장 모니터링은 부서 담당자의 사업 설명 후 사업 내용이 당초 제안 취지와 일치하는지 여부, 사업 추진결과가 지역 발전 및 주민 편익 등에 기여하는지 여부, 사업 추진 시 예산 낭비 요인이 발생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직거래장 운영 현황 및 매출 등의 추진상황 확인 후에는 보완 사항에 대한 의견도 제시했다. 신진숙 서면장은 “주민이 제안하여 편성된 사업의 집행과정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하게 하여 살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제도와 지역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지역회의 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