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편식 예방 교육 추가 운영급식소 2곳 추가 선정...저염식 교육 진행
화순군과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들의 나트륨 줄이기를 위한 ‘나(Na) 이제 줄여염(鹽)’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화순군은 당초 어린이 급식소 5곳을 대상으로 6월까지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었으나, 교육실을 새로 단장하고 급식소 2곳을 추가로 선정, 8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군은 추가 선정된 급식소 2곳을 대상으로 이달 11일과 18일 ‘(Na) 이제 줄여염(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은 ▲구연 동화로 나트륨 배출을 돕는 채소·과일 쉽게 알아보기 ▲화순 지역 특산물인 파프리카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감자를 활용한 ‘파프리카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교실로 진행된다.
나트륨 줄이기(저염식)의 중요성, 나트륨 과다 섭취의 위험성을 알리는 저염식 실천과 편식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안희 급식센터장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밌는 교육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겠다”며 “새롭게 단장한 교육실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영양 교육, 식습관 형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