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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군, 소통행정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고객 지향적 민원 서비스 구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0:55]

강진군, 소통행정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고객 지향적 민원 서비스 구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8/09 [10:55]

지난 8일 강진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현장교육 인원 50여 명을 포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피드백 및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날로 높아지는 친절행정 서비스 수요에 발맞추기 위한 친절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I DO 서비스컨설팅 대표이며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인 박지애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자체평가 결과 강진군 공무원의 친절도는 평균 89.5점으로 작년 하반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주요 감점 요인과 취약 부분에 대한 보완을 통해 더 나은 민원 서비스 구현을 위한 서비스 기법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군은 앞으로도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군민 지향적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하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및 군정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공무원의 친절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이준범 기획홍보실장은 “강진군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이 군정 전반에 대한 신뢰성을 좌우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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