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인수, 민간위원장 김진근)가 지난 10일 신원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와 △신원 나눔냉장고 운영 △깨가 쏟아지는 행복마을 만들기 △꽃할배, 꽃할매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가 있었으며,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추진할 △얘들아 함께 놀자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거창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인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든든한 우리집’ 사업에 신원면의 ‘밝게 빛나는 우리집’ 사업이 선정되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에 대해서도 뜻을 모았다.
김진근 민간위원장은 “올해 위원들의 활발한 협조로 다양한 지사협 특화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남은 기간도 위원들이 힘을 모아 신원면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신원면은 지역주민과 공공기관 간의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발굴, 민간자원 연계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