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봉양면, 협의체와 여성의용소방대가 손잡고 무더위와 화재를 모두 잡아여성의용소방대 매칭 안전돌봄어르신 20가구 여름물품 전달
의성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봉양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소방대 노인안전돌봄 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키트를 전달하고 화재 예방홍보를 동시에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봉양면 여성의용소방대는 여성의용소방대원 1명당 4명의 소외독거노인을 매칭하여 월 1회 정기적으로 안부확인을 하며 우울감을 덜어주고 벗이 돼 정서적 지지를 해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여름물품 지원사업은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에서 안전돌봄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가 함께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김00 할머니는 “소방대원들이 정기적으로 안부 확인해 줘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이번에는 이렇게 여름 물품도 주시고 화재예방교육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기훈 봉양면장은 “늘 지역을 위해 머리보다는 행동으로 먼저 앞서주시는 봉양여성의용소방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공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