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 개최!쿠쿠전자 등 양산 가산일반산단 투자 의향기업 12개사 대상
경남도는 11일 양산가산일반산업단지 현장사무실에서 쿠쿠전자㈜ 등 양산가산일반산업단지 입주 의향기업 12개사, 양산시, 경남개발공사와 함께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쿠쿠전자㈜, ㈜삼영, ㈜썬코리아, ㈜에스티에스로보테크, ㈜우성하이텍, 크린테크㈜, ㈜썬프리시즌, ㈜드림케이텍, ㈜경성테크, 휴메디테크㈜, 제이에스텍 대표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 과정에서 기업이 궁금한 사항을 설명하고, 질의응답과 기업 투자상담 등을 진행하였다.
경남도는 ▲도 투자지원제도 ▲ 투자 유의사항 ▲ 행정절차 등을 사례별로 설명하고, 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해결 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특히, 기업이 놓치기 쉬운 투자지원제도를 기업별 맞춤형 1대1 상담을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기업의 투자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중소기업을 운영하며 어렵게 투자를 결정하였는데, 투자부지 선정부터 투자 과정에 대한 상담과 투자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 받았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중소?중견기업에게 경남의 투자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투자지원제도 소개와 투자 유의점 등을 직접 설명한 김인수 도 투자유치단장은 “평소 기업을 상담해오며 기업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면서, “투자 의향기업이 경남을 투자지로 고민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선에서 발로 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경남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투자유치에 매진하고 있다. 전문가 영입을 통한 투자유치 전담조직 운영, 도지사 직속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 투자 지원제도 확대 등 전략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경남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