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2022년 주민세(개인분) 납부, 제3차 거창형 재난지원금 지급 등 군정 현안사항에 대해 안내 했으며, 주민서비스의 날 개최, 마을 꽃길 조성사업 추진 등을 회의 안건으로 상정하고 세부계획 수립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주민서비스의 날은 칼갈이, 구두수선, 화분식재 등 실행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 되었다가 올해는 9월 중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하반기 중 추진예정인 마을 꽃길 조성사업은 거창IC 관문 근처에 아스타 국화를 식재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쾌적한 거창읍 이미지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서비스의 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하반기에 예정된 주민자치 박람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 자체 사업 등을 잘 추진해 유종의 미를 거뒀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철주 거창읍장은 “제8기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를 끝으로 임기가 마무리 되는데 남은 4개월 간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며 “2023년에 거창읍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