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맨발路 건강찾기 맨발걷기 교육 실시지속가능한 녹지 생태도시,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 위해 추진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6일 송도동 평생학습관 및 송도솔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맨발걷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맨발학교 교장)를 초빙해 맨발걷기의 올바른 자세, 효과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과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맨발걷기 교육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포항시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된 맨발路 30선을 통해 일상 속 맨발걷기 실천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녹지 생태도시,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한, 참여자 중 희망자에 한해 사전검사(혈압·혈당·콜레스테롤, 체성분검사)를 실시하고 3개월 연속 맨발걷기를 실천한 대상자들에게 사후 검사를 제공해, 맨발걷기의 긍정적인 신체변화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맨발路 30선 맨발로 걷기 좋은 공간을 걸으면서 일상이 운동이 되는 건강한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맨발걷기 대중화를 통해 시민건강 길잡이로서의 역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