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모바일 앱 ‘워크 온’으로 건강 챙기고 선물도 받으세요”워크온 구축 3주년 기념 신규가입자 ‘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
정읍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 속 걷기실천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생활화 홍보에 나섰다.
‘워크온’은 스마트폰을 들고 걷기만 하면 자신의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정 걸음 수를 모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걷기를 좋아하는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다.
현재 약 9,256명(8월 19일 기준)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는 워크온 구축 3주년을 맞아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규가입자에게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가입 이벤트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신규가입자는 본인의 스마트폰을 지참해 정읍시보건소 1층 로비 또는 2층 건강증진과에 방문하면 된다. 마지막 날인 9월 3일은 정읍천 둔치 주차장 일원에서 선물 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들의 신체 활동 향상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연계 챌린지에 참여할 소상공인 가맹점도 모집한다.
걷기 챌린지를 통한 목표 걸음 달성자에게 지역 내 휴게음식업과 제과 영업점 등의 쿠폰을 제공해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겠다는 취지다.
신청 대상은 최근 3년 이내 식품위생법 위반 및 프랜차이즈 업소를 제외한 업소가 대상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소상공인과 연계한 혜택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실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특별한 기술이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이라며 “워크온 걷기운동 가입 이벤트를 통해 선물과 건강 모두 챙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