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녕군, 아동청소년을 위한 마음건강교실 운영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아동의 스트레스 및 분노조절 프로그램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9/02 [12:14]

창녕군, 아동청소년을 위한 마음건강교실 운영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아동의 스트레스 및 분노조절 프로그램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9/02 [12:14]

▲ 상반기에 진행한 마음건강교실 운영 모습

 

창녕군은 9월 7일부터 10월 26일까지 명리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발달을 위해 하반기 마음건강교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스트레스 OX퀴즈 및 상황극, 동화책의 등장인물로 알아보는 스트레스, 분노대처 게임, 감정조절 마법사 등으로 구성됐다.

 

마음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과도한 스트레스로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를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실시한 상반기 마음건강교실에 참여한 아동 23명 중 83.81%가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응답했고, 61%(14명)가 사전·사후 심리 척도 검사 결과 긍정적 변화를 보였다.

 

상반기 프로그램을 참관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의 감정과 스트레스를 인지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옥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마음건강교실을 통해 아동이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혀 가정, 학교, 또래 사이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을 가지고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다면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 창녕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