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지난 18일 덕소리 510-7 일대의 철도 하부공간 굴다리 벽면에 사진액자를 부착하는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굴다리는 덕소 상업지구와 주거지를 연결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노후화된 시멘트 벽면이 그대로 방치돼 있어 도시 미관을 해쳐왔다.
이에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 조양래 이장협의회장, 이수원 와부읍 체육회장, 홍보대사 윤태규 씨가 참석한 가운데 굴다리 벽면을 아름다운 사진으로 장식하며 밝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날 굴다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착된 8점의 사진들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한강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주제로 공모와 의견 수렴을 거쳐 선정됐다.
박두석 와부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직접 찍고 선정한 사진을 활용해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들과 함께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자발적으로 애써 주신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