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 위한 봉사 실천

김장 나눔 행사 기금 마련을 위한 ‘맛간장 만들기’ 및 ‘지역 대청소’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10/21 [15:41]

남양주시 진건읍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 위한 봉사 실천

김장 나눔 행사 기금 마련을 위한 ‘맛간장 만들기’ 및 ‘지역 대청소’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10/21 [15:41]

▲ 진건읍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 위한 봉사 실천

 

남양주시 진건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양삼주)는 지난 8일 회원 약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맛간장 만들기’와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맛간장 만들기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전달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한 기금 마련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부녀회 맛간장은 채수와 간장으로 만들어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비법 양념으로 활용 가능하기에 주민들에게 만능 간장으로 큰 인기가 있어 매년 만들어오고 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8~9일 이틀에 걸쳐 맛간장을 만들었으며, 맛간장이 끓는 시간 동안에는 관내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대청소를 실시해 종량제봉투 50리터 기준 2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행사를 주관한 양삼주 새마을부녀회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맛간장 만들기 및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대청소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항상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