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29일 제22회 별나라 여행 축제 열린다!

별자리 관측 등 다채로운 천문과학 체험 마련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11:57]

정읍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29일 제22회 별나라 여행 축제 열린다!

별자리 관측 등 다채로운 천문과학 체험 마련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10/26 [11:57]

▲ 정읍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29일 제22회 별나라 여행 축제 열린다!

 

달과 별, 우주를 꿈꾸는 ‘제22회 별나라 여행 축제’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정읍시 상평동에 소재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읍천문연구회와 국립전북기상과학관, 혜성이 주최하고 정읍시와 전북정읍교육지원청, 전주기상지청, 정주고등학교, 전북과학대학교가 후원한다.

 

이번 축제는 가을 밤하늘, 보석처럼 반짝이는 별자리 관측을 통해 우주의 신비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천문과학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한국인 최초로 ‘소행성 23880’을 발견한 우리나라 최고의 아마추어 천문학 권위자 이태형 박사의 천문 특강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의 천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천체관측 사진 촬영 대회는 천체망원경을 비롯한 푸짐한 상품과 경품도 준비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정읍천문연구회 이정열 회장은 “요즘 나날이 심해지는 대기오염으로 도시에서는 점차 별을 보기가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이라며 “전북기상과학관을 방문해 다양한 천체를 직접 관측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