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족센터는 10월 29일 학령기 자녀를 둔 남양주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다문화가족 진학 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및 남양주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령 층이 중·고등학교로 옮겨가는 추세에 따라 우리나라의 진학 과정이 낯선 다문화가족 학부모들에게 학제·진학 과정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중등과정과 고등과정으로 나눠 맞춤형으로 진행됐으며, 학령기 자녀 및 학부모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직교사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및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부모들은“중·고등학교 자녀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자녀가 설명을 해줬을 때 몰랐던 부분들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자녀의 고등학교 입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맞벌이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상담과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 협력해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