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퇴계원읍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주민자치(위원)회 제안사업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퇴계원읍을 이끌어갈 핵심 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및 사회단체회원, 퇴계원읍 주민 등 약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속 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 의제 발굴과 계획 수립 방안에서의 리더의 역할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주민들 스스로 마을 활성화를 위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성공적인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왕희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장은“지역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퇴계원읍 주민들의 역할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문흥기 퇴계원읍장은“앞으로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읍민들의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