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재정 1조원 시대, 인구늘리기 추진 원년의 해를 향한 힘찬 도약!

소통의 방식으로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9 [11:40]

예산군, 재정 1조원 시대, 인구늘리기 추진 원년의 해를 향한 힘찬 도약!

소통의 방식으로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9 [11:40]

▲ 예산군청

 

예산군은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 부군수,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2023년 민선8기의 실질적인 첫해를 맞이하여 각 부서는 재정 1조원 시대를 개척하고 인구늘리기 추진의 원년으로 삼고자 마련한 주요업무와 공약사업의 추진계획과 전략 등을 보고했다.

 

2023년 역점적으로 추진할 주요 업무 ▲예산군 재정 1조원 시대 만들기 ▲내포신도시(혁신도시)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유치▲예산형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 추진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인구감소 대응체계 구축 및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 ▲예당호반 문화마당 조성 ▲예산2일반산업단지 등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 삽교역 주변 국가산업단지 조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및 특화거리 조성 ▲충남방적부지 : 농촌공간정비사업 추진 등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행정복지국과 산업건설국 2개국으로 나누어 진행하면서 부서장의 역점·신규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고가 이어진 후, 중점사항, 문제점 등에 대해 최재구 군수 주재로 토론과 당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심도 있는 추진계획수립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는 민선8기가 시작되면서 군의 조직, 인사, 예산 등 주요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고 시스템을 정비했다면 2023년은 역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재정 1조원 시대를 개척하고 인구늘리기 추진의 원년으로 삼아 충남경제의 중심 예산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