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나의성장을 이끄는 멘탈 코칭 부모교육 진행급할수록 돌아가라. Make haste slowly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은 7일, 3층 주민행복쉼터에서 수원시 글로벌 평생학습관과 함께 진행하는 ‘나의 성장을 이끄는 청소년 멘탈 코칭’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부모들을 위한 멘탈 특강’을 진행했다.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건강한 시민으로의 성장을 위해서는 부모가 진로선택보다는 진로설계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아무 생각없이 말했던 말들에 대해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며“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제승 송죽동장은“오늘 교육에 참여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건강한 말은 야생말이다. 너무 인위적으로 다루면 좋은 말이 될 수 없듯이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지혜로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나의성장을 이끄는 멘탈코칭’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매주 3시간씩 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