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도, 매월 10일 내 마음건강 체크하는 날 지정

이달부터 매월 10일 마음체크Day 지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1/09 [14:15]

경북도, 매월 10일 내 마음건강 체크하는 날 지정

이달부터 매월 10일 마음체크Day 지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1/09 [14:15]

▲ 경북도청 전경

 

경상북도는 마음건강검진에 대한 도민의 관심도 제고와 검진 활성화를 위해 매월 10일을‘마음체크Day’로 지정해 운영한다.

 

이번‘마음체크Day’지정은 지속해서 증가추세에 있는 자살사망자, 우울감 경험자 등 위험군에 대한 조기발견을 유도하고 마음건강검진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월 한 번씩 내 마음을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를 경북도는 이달부터 매월 10일 도 및 23개 시군청 홈페이지 팝업창, 배너 연동 등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마음건강 자가검진 실시 할 수 있도록 하고 검진결과 위험군에 대해서는 검진자의 동의를 얻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문적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에 대해서는 시군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내소상담과 찾아가는 심리지원 등을 통해 마음건강검진을 활성화하고, 정신질환 편견해소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마음체크Day’ 지정이 도민의 정신건강검진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신체검진처럼 내 마음도 주기적으로 보듬고 챙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효과적인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