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설 연휴 경매 일정 변경경매 미실시 : 1. 31.(월)∼2. 3.(목)/4일간/중도매인 매장은 정상영업(설 당일 제외)
청주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을 맞아 농수산물의 수급 물량 조절을 위해 농수산물도매시장의 경매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당초 도매시장 경매 휴무일은 일요일(1월 30일)과 설날(화요일/2월 1일) 및 설날 다음날(수요일/2월 2일)인 3일간으로 되어 있으나 설 명절 전 출하 물량의 연휴 기간 원활한 해소와 수급 조절을 위해 1월 31일(월) ~ 2월 3일(목)까지 4일간 경매를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 경매 일정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도매시장에 농산물을 출하하려는 출하자(농업인)는 경매 종료 마지막 날일 1월 30일(일) 새벽 경매 시간을 감안해 출하하거나, 경매 시작일인 2월 4일(금) 새벽 경매 시간을 감안해 농산물 출하시기를 조절해 농산물을 출하해야 한다.
한편, 시민의 도매시장 이용 편의를 위해 설 명절 당일만 제외하고 중도매인 판매장은 자율적으로 운영된다. 청주시 도매시장관리과에서는 “이번 설은 화요일이 설 명절이어서 도매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명절 전인 1월 29(토)~1월 30(일)일 집중적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가급적 혼잡한 당일은 피하고, 주차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후문주차장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