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동절기 및 설 연휴 대비 전기·가스시설 안전대책 추진전기·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주민 안전수칙 홍보 등
예산군은 동절기 및 설 연휴를 대비해 전기·가스시설에 대한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다중이용시설의 전기·가스시설 사고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조치하는 특별안전점검을 추진하며, 재난발생에 대비한 비상대응체계 구축 및 군민 대상 안전 수칙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이용객이 많이 찾는 대규모 피해 우려 시설(기차역·고속도로 휴게소 등)을 대상으로 군과 전기·가스안전공사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전기·가스시설 기술기준 적합 여부 및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군은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법적 기준에 미달하는 사항은 조속히 시정토록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며, 설 연휴 전기·가스시설 재난상황에 대비한 24시간 상황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군은 설 연휴 기간 고향방문 등 장기 외출이 예상되는 만큼 마을방송과 전광판·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전기제품 콘센트 뽑기, 가스밸브 잠그기 철저 등 전기·가스시설 안전 수칙 준수에 대한 홍보를 적극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모든 군민이 안전하게 동절기와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전기·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비상대응체계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군민 모두의 관심과 안전수칙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