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전 직원 청렴 서약, 반부패 문화 조성

자가 학습 시스템 운영…투명한 공직사회 확산 기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3:49]

광주광역시 동구 전 직원 청렴 서약, 반부패 문화 조성

자가 학습 시스템 운영…투명한 공직사회 확산 기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0 [13:49]

광주 동구는 지난 7일 ‘전 직원 청렴 서약’을 시작으로 학습을 통해 공직자 스스로 엄격하게 청렴도를 점검할 수 있는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SCLS)’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SCLS)은 공직자가 내부 전산망 접속 시 자동 실행되는 교육 내용을 학습한 후에 업무를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공직자의 청렴 마인드 함양과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도입됐다.

 

학습 내용은 ▲반부패 청렴 서약 ▲이해충돌방지 서약 ▲공직자 3대 비위 예방 ▲갑질 근절 ▲이해충돌방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부패행위 근절 등이며 만화, 플래시 형식으로 구성해 자연스럽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2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예년보다 내실 있는 청렴시책 추진과 공직자의 엄정한 자기관리로 청렴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부서 청렴교육 ▲ 세대 공감 소통사랑방 ▲주기적 청렴방송 ▲청렴주간 운영 ▲청렴주의보 발령 ▲청백-e 시스템 ▲청렴 Clean-call ▲청렴감사방 운영 등 고강도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전 직원이 일상화된 청렴 학습으로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청렴 공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