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3월 개학 전 코로나19 예방 방역 소독 실시

교육청 주관 관내 481개 학교 방역 실시로 안전한 등교환경 조성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22 [15:22]

광주광역시교육청, 3월 개학 전 코로나19 예방 방역 소독 실시

교육청 주관 관내 481개 학교 방역 실시로 안전한 등교환경 조성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22 [15:22]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3월 신학기 등교 개학을 앞두고 각급 학교(유치원 포함) 481개 교를 대상으로 정기 소독 및 코로나19 특별 소독을 실시한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소독은 3월 단위 학교 개학 이전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한다. 단위 학교의 개학과 등교 수업을 고려해 신학기 시작 전에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그 동안 학교 내 학생 및 교직원의 확진자 발생 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직접 전담해 시행해 왔다. 이번 특별 소독도 교육청 주관으로 모든 소독을 실시해 학교 현장의 부담을 줄인다.

 

시교육청은 정기소독 일정을 새학기 이전으로 앞당기고 관내 학교를 15권역으로 나눴다. 권역에 따라 전문방역 업체를 선정 및 위탁해 정기소독과 코로나19 특별 소독을 병행 실시한다.

 

특히 짧은 기간에 소독이 이루어짐에 따라 개학 전 모든 일정이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방역 소독 현장점검단’을 운영해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안전총괄과 양규현 과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3월 개학 대비 소독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선제적이며 예방적으로 실시한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